본문 바로가기
Python

[Jupyter Notebook] 화면 넓게 사용하는 방법 (셀 너비 키우는 방법)

2023. 2. 3.

본 글에서는 주피터 노트북의 좌우 여백을 셀 폭을 늘려서 개선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최근 데이터분석과 시각화를 하면서 데이터프레임과 그래프를 많이 보는데 셀이 좁아서 아쉽게 보이는 경우가 많다.

Jupyter Notebook 기본 설정

좌우 여백이 많다

설정을 바꾸지 않았다면 기본 설정이 이렇게 셀 양 옆으로 여백이 크게 남도록 되어 있기 때문에, 모니터를 큰 것을 쓰더라도 개선되지 않는다.
그래프가 너무 작게 보이거나 데이터프레임이 잘려 보이는 등의 문제점이 있다.

설정 변경 방법

아래 코드를 주피터 노트북 셀에 붙여넣고 실행하면 해결된다.

from IPython.display import display, HTML
display(HTML("<style>.container { width:100% !important; }</style>"))

그대로 실행하면 아래 사진처럼 여백이 없어진다.

코드의 100% 부분 숫자를 조금 줄여서 취향에 맞게 변경할 수 있다.
글쓴이의 경우 창모드를 애용하기 때문에 창모드에서 여백이 보이지 않게 100%로 설정해서 사용하고 있다.

화면이 널찍하게 잘 보이는 쾌적한 환경이 되었다.

추가 - 영구적 설정 적용 방식

위처럼 각 노트북 파일에 명령어를 실행하는 방식도 있지만
한 번만 커스텀 설정하면 주피터 노트북을 계속 넓게 사용하는 방법도 소개한다.

 

[Jupyter Notebook] 영구적으로 화면 넓게 사용하는 방법 (좌우 여백 개선)

본 글에서는 주피터 노트북의 기본 설정인 넓은 좌우 여백으로 인한 고통을 해소한다. 각 노트북 파일별로 명령어를 실행하여 화면을 넓게 사용하는 방법이 있지만, 새로운 파일마다 해당 명령

icedhotchoco.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