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I SCHOOL/TIL

[DAY 81] Week 18 Last Insight Day 미드프로젝트2 리뷰 리포트

2023. 4. 20.

20230420(목) 마지막 인사이트데이. 이제 AI 스쿨의 80% 지점을 지났으며 일정이 한 달도 안 남았다.

미드프로젝트2 리뷰 리포트를 받았고 Resume 워크숍이 있었다.

오전

으쌰으쌰팀4와 모여서 이번주 내용 복습, 회고 및 자습을 했다.
개인적으로 RNN 모델 관련해서 복습했다. 딥러닝 내용이 어렵다 보니 오전 시간이 금방 지나간 것 같다.
인사이트데이를 통해 배운 내용을 다지고 가는 시간이 있어서 다행이라는 생각을 한다.

오후

마지막 인사이트라서 지난주 설문 결과 뿐 아니라 전체 통계에 대해서 안내됐다.
최근 결과로는 머신러닝, 딥러닝 관련 내용이 진행되어 학습이 어렵다는 응답이 많고 학습 만족도가 떨어지는 경향이 보였는데 전체 통계를 보니 최근보단 확실히 여유로웠던 수강생들의 모습이 보였다. 나도 마찬가지인 것처럼.

다음 주 진행 예정인 파이널 프로젝트에 대한 상세 안내와 마지막 프로젝트인 데이터톤에 대한 리마인드가 있었다.
그리고 미드프로젝트2 리뷰 리포트 pdf 파일을 받았다.
대부분의 항목에서 셀프 리뷰와 피어 리뷰가 크게 다르지 않았다. 그런데 팀원분들이 보신 것보다 나 스스로 생각할 때 내가 맡은 일에 더욱 집중했다고 생각한 것 같다. 생각보다 팀원들은 나를 맡은 일과 더불어 다른 일에도 관심이 많다고 보셨다.
피어리뷰 나에 대한 개선점이 하나밖에 없었던 점은 조금 아쉽다. 기간이 짧았던 탓에 많은 것을 함께 하지 않아서 작성할 만한 것이 딱히 없었던 것 같다.
앞으로 더 나은 방향으로 협업하며 파이널프로젝트, 데이터톤 잘 마무리해야겠다.

Resume 워크숍
지난주 작성한 각자의 노션 레쥬메를 보고 팀별 우수, 전체 우수 레쥬메를 투표를 통해 선정했다.
대부분 아직 구성만 갖춰진 형태였다.

노션 레쥬메, 포트폴리오 작성시 도움이 될만한 Oopy 소개,  참고 자료 등 여러 안내를 받았고 지난 기수 수료생분들이 작성하신 것 중 우수 레퍼런스 몇 개를 받았다. 잘 작성하신 레퍼런스들을 보니 자극이 되었다. 정말 큰 도움이 될 것 같다.
앞으로 나의 방식으로 완성도 있는 레쥬메, 포트폴리오를 꼭 준비해야겠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