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I SCHOOL/TIL

[DAY 76] Week 17 Insight Day 미니프로젝트5 시작, Resume & Portfolio 특강

2023. 4. 13.

20230413(목) 인사이트 데이

멋쟁이사자처럼 AI SCHOOL 8기의 마지막 미니프로젝트인 미니프로젝트5를 시작했으며 이력서와 포트폴리오에 대한 특강을 듣고 직접 작성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오전

으쌰으쌰팀4와 모여서 미니프로젝트5의 주제를 선정했다.
후보군 3개 중 다수결 투표를 받은 데이콘 Basic 칼로리 소모량 예측 AI 경진대회가 선정되었다.
각자 딥러닝의 전 과정을 경험해 보고 중간중간 공유하는 형태로 진행한 후 최종 취합, 발표 준비를 하기로 했다.
나는 오전 중으로 가볍게 Tensorflow와 PyTorch를 각각 한 번씩 사용한 후 결과를 제출해 봤다.

오후

지난주 투표한 미드프로젝트2 가장 기억에 남는 팀에 우리 팀이 1위로 선정되었다!
모델 사용, 통계 개념, 구성과 흐름, PPT 디자인, 아이디어 등에서 다양한 칭찬 내용이 있어 감동이었다.
팀원 분들이 열심히 해주신 덕분에 가능했다고 생각한다.

파이널 프로젝트와 데이터톤에 대한 안내를 받았다. 2주 후부터 약 3주간 두 프로젝트에 몰입할 예정이다.

14시부터 Resume & Portfolio 특강이 있었다.
컬리에서 데이터 분석가 및 데이터 조직 팀장을 맡고 계시는 현업자께서
1. 이력서와 포트폴리오의 목적과 개념
2. 이력서와 포트폴리오의 구성과 설계 방법
3. 면접관의 시각에서 지원자를 검토하는 과정
등의 간과하기 쉽지만 기본적이면서 아주 중요한 부분에 대해 양질의 강의를 해주셨다.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특강 이후 들은 내용을 참고해서 각자 노션에 이력서를 작성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직접 시도해 보니 작성할 내용이 별로 없고 생각보다 쉽지 않았다. 앞으로 차근차근 보기 좋은 디자인의, 전달력 있는 이력서를 나의 언어로 완성도 있게 작성해 나가야겠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