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I SCHOOL/TIL

[DAY 61] Week 14 Insight Day 미니프로젝트4 시작, 미드프로젝트1 리뷰 리포트

2023. 3. 23.

20230323(목) 인사이트 데이

으쌰으쌰팀3과의 두 번째 프로젝트 미니프로젝트4를 시작했다.
DACON에서 실제 진행 중인 경진대회에 참가하기로 했다.

오전

으쌰으쌰팀3과 zoom 소회의실에 모여 미니프로젝트4를 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데이콘 Basic 전화 해지 여부 분류 AI 경진대회에 직접 참가하는 것이다.
그러나 해당 대회는 팀 단위로 참가가 불가하고 개인으로만 참가할 수 있기 때문에 팀원 각자 해보고 모델, 점수 등 간단히 서로 나누는 방식이 될 것 같다.

하루 최대 제출 횟수가 3회다 보니 금방 끝났다. 지금은 상위 50% 정도 지점에 랭크되어 있지만, 앞으로 다른 모델 사용, 피처엔지니어링 등의 과정을 거친 후 다시 시도하여 더 좋은 결과를 받도록 노력해야겠다.

오후

여느 인사이트데이와 다르지 않은 시간을 보냈다.
지난주 설문 결과에 "쉬웠다" 응답자가 0명이었다. 그래도 그 전 주에는 0명은 아니었는데 모델이 점차 늘어남에 따라 다 같이 어려움을 느끼는 것 같다.

일정 공지
내일 벌써 Special Lecture Tableau 마지막 시간이다. 4주가 이렇게 빠르게 지나간다니 놀랍다.
다음주는 머신러닝 심화 과정으로 차원축소와 자연어처리 등에 대해 배우게 될 예정이다.

미드프로젝트2에 대해 간단히 안내를 받았다.
20230330~20230403 아이디어 발상 및 주제 선정
20230403~20230406 프로젝트 수행 후 마지막 날 발표와 종합회고

이번 일정을 보니 저번 미드프로젝트1에 비해 짧고 굵게 집중하는 프로젝트가 될 것 같다.

미드프로젝트2 안내를 받은 후
메일로 수신한 미드프로젝트1에 대한 리뷰(셀프리뷰, 피어리뷰) 리포트 pdf 파일을 확인했다.
대부분의 항목에서 셀프리뷰와 피어리뷰가 크게 다르지 않았는데, 의견 표현 부분에서는 팀원들이 보신 것보다 나 스스로 더 적극적으로 표현했다고 생각한 것 같다.
다른 사람이 보는 나와 내가 보는 나를 함께 확인하니 재미있었다.
피어리뷰에서 기대한 것은 나에 대한 솔직하고 비판적인 개선점을 받아보는 것이었지만 완곡하게 작성하신 분이 더 많은 점이 다소 아쉽다.
리뷰를 밑거름 삼아 더 나은 방향으로 발전하고 성장해야겠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