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I SCHOOL/TIL

[DAY 56] Week 13 Insight Day

2023. 3. 16.

20230316(목) 인사이트 데이

이번주는 프로젝트를 하지 않아서 여유로운 분위기가 느껴진다. 이제 이런 날이 있을까 싶다.

오전

으쌰으쌰팀3과 소회의실에서 모각공을 했다.
이번주에는 프로젝트가 없는 주여서 회의할 것도 없고 좋았다. 프로젝트 대신 개인 과제가 있어서 다들 과제를 하면서 시간을 보냈다.
나는 seaborn의 내장 데이터셋인 taxis를 이용해서 EDA 하고 downcast를 연습하는 과제를 오전에 완료했다. 다른 과제는 천천히..

오후

오늘도 역시 이주의 멋쟁이와 WIL 우수 사례를 발표했다. 항상 보면 열심히 하시는 분이 선정되시는 것 같다고 느꼈다.
저번주 머신러닝(분류)에 대한 설문 결과를 봤더니 "어려웠다"로 응답하신 비율이 높았고 학습 소화율에 "개선필요" 응답 비율은 역대 최고가 나왔다. 역시 머신러닝은 쉽지 않았나 보다.

취업 지원 관련된 일정이나 진행 방법에 대한 질문에 대해 수료 후 멋사 커뮤니티 세렝게티에서 AI 스쿨 8기가 아닌 다른 수료생들을 만날 수 있어서 스터디나 프로젝트 팀원을 구하기 좋고, 서로 정보도 공유하며 멋사 측에서도 취업 정보를 제공할 것이라고 답변하셨다. 그리고 4월에 이력서와 포트폴리오 관련 특강이 예정되어 있다고 한다. 세렝게티 어떤 곳일까 기대된다.

이후 이번주에 대한 설문을 했다.

일정 공지
특별히 공지할 일정은 없고 내일 Special Lecture Tableau 3회차, 다음주에는 머신러닝(피처 엔지니어링)이 예정되어 있다는 안내를 받았다.

14시부터 재잘재잘팀과 항상 하듯 학습 회고와 일상 얘기 등으로 한 교시를 보냈고
15시부터 자기주도학습 시간을 가졌다. 포스팅 후 남은 과제를 해야 할 것 같다.

반응형

댓글